Course Description

국제 학술지에 연구를 성공적으로 발표한 후, 연구원은 학술 공동체 내에서 연구 논문을 효과적으로 홍보해야 합니다. 이는 향후 협업 기회를 개선할 뿐 아니라, 연구가 더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. 또한 이러한 노력은 대학, 보조금 기관, 자금 후원 기관, 학계가 특정 연구의 영향력을 평가하고 독창적인 성과에 대해 더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해 줍니다. 따라서 협업 가능성을 높이고, 재능 있는 연구자/학생 및 보조금을 유치하기 위해서 연구자는 본인의 연구를 홍보해야 합니다. 이 강좌를 수강함으로써 연구원은 출판한 연구를 다양한 기관이 어떻게 지켜보고 추적하는지에 대해 알게 될 것입니다. 또한, 연구원은 잘 확립된 연구 프로필을 유지하는 것의 주요 내용과 그것이 장기적으로 연구원에게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. 이 강좌는 다음의 내용을 주로 설명합니다.  

  • 연구 홍보의 중요성
  • 연구자, 대학 및 출판사의 이점
  • 연구 가시성 높이기
  • 온라인 프로필을 유지하는 법
  • 학술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활동 참여
  • 연구 홍보의 영향력 측정법
  • ORCID ID의 중요성
  • 연구를 공유하는 최고의 방법

이 강좌가 끝나면, 연구원은 학계 내에서 가시성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한 더 나은 개념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. 또한, 이 과정은 ESL 연구원이 언어 장벽 극복 방법을 이해하고 본인의 연구를 전 세계 청중에게 보여 주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.

전임 COO, Ingenta

Ms Louise Russell

15년 이상의 출판 경력을 보유한 러셀은 인젠타(Ingenta)의 학술 부서 전임 수석 부사장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인젠타에서 일하는 동안 인젠타 커넥트(Ingenta Connect) 및 펍2웹(pub2web) 등의 플랫폼 개발에 일조하였습니다. 쿠도스(Kudos)의 (전) 총괄 매니저로서 2013년 플랫폼을 출시한 핵심 팀의 일원이이었으며, 경력 개발 위원회, ALPSP의 의장 및 BMJ, F1000, Kudos(쿠도스)을 위한 자문을 담당했습니다.

Course curriculum

  • 1

    저작물 마케팅 (한국어)

    • Chapter 1: 왜 중요합니까?

    • Chapter 2: 누구의 책임입니까?

    • Chapter 3: 저작물의 가시성을 높이고 평판을 관리하는 법은 무엇입니까? - Part 1

    • Chapter 4: 저작물의 가시성을 높이고 평판을 관리하는 법은 무엇입니까? - Part 2

    • Chapter 5: 과정 모니터링 및 성공 측정

    • Chapter 6: 그 밖에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?

    • 저작물 마케팅 (한국어) - Quiz

저작물 마케팅 (한국어)